본문 바로가기
FOTO Life

니콘 D800을 이용해 처음으로 타임랩스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by ageratum 2016. 7. 16.
반응형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사용하는 니콘 D800에서 타임랩스(Timelapse) 촬영이 된다는걸..

4년만에 알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전에는 영상에 대한 관심이 전혀없었는데, 최근에 많이 생기기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여행가서 동영상도 좀 찍어보고 그랬는데..

 

갑자기 타임랩스는 지원 안하나? 하면서 찾아보니..

 

 

 

메뉴에 떡하니 <미속도 촬영> 즉, 타임랩스 기능이 있었습니다...ㅋㅋㅋㅋㅋ

 

아놔...;; 4년동안 뭐한거지..;;

 

암튼 촬영간격과 촬영시간을 정해주면 알아서 찍으면서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어 주는데,

사진의 세팅은 3초 간격으로 10분간 촬영하면 6.7초짜리 영상을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30프레임 영상이니까 1초를 만드는데 30장, 즉 90초가 필요합니다.

촬영간격이 5초면 1초짜리 영상을 얻는데 150초가 필요하겠죠..ㄷㄷ

 

 

 

암튼 방법은 알아냈고,

밖에 나가서 실제 촬영을 해보려고 했는데 비가 오더라구요..

 

비가 오지만 빨리 찍어보고 싶은 마음에

방안에 삼각대를 펼쳐놓고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촬영후에 미니어쳐 필터를 적용해 수정도 해보고 속도도 더 늦춰보고 했습니다..

아직 처음이라 많이 부족하지만..

계속 하다보면 감이 잡힐거 같아요..^^

 

그리고 앞으로 여행가서 주요 포인트를 타임랩스로 담고,

여행 요약 영상을 하나씩 만들어 볼까 합니다^^

 

 

 

암튼 그렇게 주인 잘못만난 카메라는 비를 홀딱 맞았네요..^^:

기능도 4년만에 알아줬는데 고생도 시키고.. 미안한 마음이..ㅎㅎ

 

 


 

그리고 방금 만들어낸 타임랩스 영상입니다.

미니어쳐 필터도 적용해보고 0.5배속으로 속도를 조정한 영상을 같이 합쳐놔서

바로 비교가 될 겁니다^^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 처음으로 만들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많이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FOTO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티스토리 사진공모전 -가을-  (4) 2012.11.24
2013년 티스토리 사진공모전 -봄-  (2) 2012.1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