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24 홍콩

[홍콩] 트래블월렛 현금 인출, 옥토퍼스 카드 구입, 공항에서 우버 타는법

by ageratum 2024. 2. 18.
반응형

홍콩에 도착했는데 밤이라 입국심사관이 4명밖에 없어서 꽤 오래 걸리더라고요

수하물 찾고 빠져나오니 11시 50분 정도였습니다.

 

 

제일 먼저 할 일은 트래블월렛 카드에 충전된 돈을 찾는 것이라

세븐일레븐 근처에 위치한 HSBC로 갔습니다.

 

 

갔더니 ATM기가 3개밖에 없어서

이거 사람들 몰리면 진짜 오래 걸릴 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암튼 여기서 트래블월렛 무료 수수료로 현금을 인출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옥토퍼스 카드를 구입합니다.

제가 알기론 새벽 1시까지 운영한다는 거 같았는데 확실하지는 않아요

제가 갔을 때는 11시 55분이었습니다.

 

 

옥토퍼스 카드 성인, 65세 이상 노인용, 3~11세 아동용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사용하실 것과 같이 구입했습니다.

노인용이 좋은 건 자동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이제 호텔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 평소 같으면 AEL이용해서 셔틀버스를 탔겠지만

팬더믹 이후 AEL 역에서 호텔로 이동하는 셔틀버스가 거의 운행중지 됐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우버(UT)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해외에서 우버 이용은 처음이라 좀 어려울 거 같아서 검색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단 쉽더라고요

 

 

일단 Car Park 1 표지판을 보고 계속 따라가면 됩니다.

 

 

사람들도 그쪽으로 많이 가더라고요

 

 

Car Park 1 따라 계속 가다가

 

 

오른쪽에 보면 이렇게 주차장이 보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던 저처럼 에스컬레이터를 타던 내려갑니다.

 

 

픽업존이 있는데 여기서 우버를 부르면 됩니다.

 

 

우버 부를 때 Car Park1으로 하면 이 부근으로 알아서 와줍니다.

 

 

저는 2명에 캐리어 1개라 가장 저렴한 우버 X로 호출했어요

차가 오는 게 추적되고 번호판 뒤 3자리 숫자를 알려주니까 그걸 보고 차를 찾으면 됩니다.

제가 위에 보여드린 픽업존에 알아서 잘 오더라고요

 

 

 

공항에서 완차이에 있는 더 하버뷰 호텔까지 약 30분 정도 걸렸고

원래는 258.16 HKD였지만 설연휴 특별 코드 15% 할인 적용받아서 43.37 HKD 할인받아 214.79 HKD

거기에 호출비와 통행비 추가되어 총 245.79 HKD가 결제되었습니다.

할인이 없었다면 대충 3백 불 정도였을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편하게 와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할인이 없었어도 이용했을 거 같아요

 

암튼 이렇게 해서 새벽 1시쯤에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