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블로그

윈도우7 런칭 파티에 다녀왔습니다..^^

by ageratum 2009. 10. 23.
반응형
블로거 777분이 참여 하셨기 때문에~
최소한 777개의 포스팅이 올라오겠네요..ㅋㅋ
IT를 전공하고 있지만, 사진 블로그이기 때문에~ 때문에~
행사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기능 같은건 다른 IT블로그에 많이 포스팅 될테니..^^;
암튼 한가지 확실한건.. 이번 윈도7은 대박일거 같아요..^^

6시 반쯤에 행사장인 멜론 악스에 도착했습니다..
이웃 블로거분들을 뵙게 될 줄 알았으나.. 인원도 많았고,
이름 말하고 네임택을 받았는데, 필명은 없고 이름만 있어서..
(물론 필명과 이름이 같이 적혀 있는분도 계셨지만..)
다른 분들이 저를 발견 못하셨을거 같네요.. 저도 다른 분들을 못찾았고..^^:

암튼 도시락을 받아서.. 자리가 협소한 관계로 밖에 있던 계단에 앉아 먹었습니다..ㅋ
도시락만 봐서는 부실했지만, 행사장에 다과가 준비 되어 있더라구요..

이번 행사는 판도라 TV에서 생중계를 했다고 하더군요..
리포터 분이신듯..

관련 업체들이 작은 부스를 마련해 놓고 있었습니다..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이벤트에 참가하면 작은 선물을 주더군요..

1층엔 사람들이 가득했습니다.. 물론 2층에도 많았지만..^^:

행사장에 다과가 마련 되어 있었습니다..
가끔 나오는 윙은 나오자마자 접시가 비더군요..ㅋㅋ

정식 행사전에 클럽DJ분이 공연을 했는데..
솔직히 반응도 없고 다들 앉아 있으니.. 흥이 안났을거 같아요..^^:

8시쯤 되자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 MS의 대표이사셨는데..
기억 나는건 영어발음이 참 좋으셨다는거..ㅋ

한마디로 말하면 윈도우7은 사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다는거죠..
나중에 시연 하는걸 보니 정말 많이 반영되었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진행은 개그맨 변기수씨가 해주셨구요..
참 재밌게 진행하시더라구요..ㅋㅋ

파워 블로거분들이 나와서 윈도우7을 시연했습니다..

이후에 다른 MS관계자 분들이 나와 주요 기능을 시연 하셨죠..

윈도우7의 호환성이 아직 100%는 아니다보니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버추얼 윈도우 XP 기능으로 해결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IE8과 IE6를 같이 사용할 수도 있죠..^^

그리고 윈도우 7은 터치스크린에 대응된다는 것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왼쪽 화면에 나오는 건 MS Virtual Earth입니다..
구글맵 같은거라고 보시면 되겠죠..^^

그리고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한 시연인데,
이 부분도 많이 좋아진거 같더라구요..
화면에 시연 되고 있는건 TV편성표를 보고 해당 채널을 선택하는 장면인데요..
(물론 수신카드가 있으니까 되겠죠?^^;)
TV를 보게 되면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더군요.. 녹화기능 같은것도 당연히 있고..
그리고 미디어플레이어의 단점이었던 코덱문제도 해결했다고 하더군요..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해 시연하는 중에
f(x)의 크리스탈과 설리가 잠깐 나왔습니다..

같이 시연해 보고 그러더군요..
f(x)사진은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근데 너무 기대는 마세요..^^:ㅋ
망원 가져갔지만 너무 어두워서 번들로 다 찍었더니..
크롭해도 쓸만한 사진이 몇장 안될거 같은..ㅜ.ㅜ
그래도 최대한 살려봐야겠습니다..ㅋ

핸드폰 같은 외부 장치를 연결해도 특별한 드라이버가 필요 없다고 하네요..(100%는 아니겠지만..^^:)
대부분의 드라이버를 다 가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암튼 그외 네트위크 관련과 같은 내용을 시연했습니다..
확실한건 정말 편해졌다는거..ㅋ

그리고 관련업체인 인텔, 엔비디아, TG삼보의 설명 후에
f(x)가 공연을 했습니다..
호응이 대단하진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다들 사진, 동영상 찍느라 바빴으니까..ㅋㅋ
속으로는 소리 지르고 있었을거에요..ㅋㅋ(그러던 1인..;;)

그리고 사용자들이 남긴 질문에 답변해주는 시간을 갖고..

상품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전 안됐다는거..ㅜ.ㅜ
뭐.. 윈도우7이면 감지덕지하죠..ㅋㅋ

10시면 끝날줄 알았던 행사는 11시가 다 되어 끝났습니다..^^
모두 손에는 윈도우7을 들고..ㅋ

이번 행사때 받은 윈도우7 얼티밋 버전입니다..

열어보니 핸드폰 클리너도 있네요..


프로모션용이니 팔지 말라고 써있군요..ㅋㅋ
그리고 영문에 32비트 버전입니다.. 뭐 한글 언어팩 설치하면 되니까 문제될 건 없겠네요..
그리고 사진 크게 확대해서 시리얼 넘버 보시려고 해도 소용없습니다..
어차피 안 보일테니까요..^^ㅋㅋ

암튼 재미있는 행사였습니다..
무엇보다 윈도우7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잘 알려준거 같네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버전의 윈도우 런칭떄도 블로거들을 불러줬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이만한 홍보효과가 있을까요?ㅋㅋ

암튼 윈도우7 사용해보고 포스팅하겠습니다..^^
너무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