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0 홍콩

홍콩여행기 #14 - 2층 버스타고 리펄스베이 비치가기(Repulse Bay Beach)

by ageratum 2010. 2. 26.
반응형

스타페리를 타고 홍콩섬의 센트럴로 도착한 후..
리펄스베이 비치로 가기 위해 익스체인지 스퀘어 버스터미널로 왔습니다..
스타페리 선착장 근처에 있으니 찾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대기하고 있던 6X번 버스..
도착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승객을 태우지 않더라구요..-_-;;

리펄스베이로 가기 위해선 6, 6A, 6X, 뒤에 보이는 260번을 타면 됩니다.
사실 이 버스들의 종점은 스탠리마켓이기도 하니..
결국 저희의 목적은 리펄스베이보고 스탠리마켓 가는 것이었죠..^^:ㅋ

참고로 6번은 HK$7.9, 6A,6X는 HK$8.4인데요..
차이는 어디를 지나가느냐입니다.. 조금이라도 빠르면 비싸진다고 보시면 되요..^^;ㅋ
6번은 산을 넘어가기 때문에 센트럴과 코즈웨이 베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산을 내려갈때는 해안가를 볼 수 있으니..
산을 올라갈때는 왼쪽, 내려갈때는 오른쪽에 앉으세요..^^(뒤늦게 깨닳은 1인..;;)
 
6A, 6X, 260번은 홍콩섬을 관통하는 에버딘 터널을 관통한 후, 해안도로를 달립니다..
특히 260번은 쾌속노선인 관계로 $10.60을 받습니다.
어떤 노선을 선택하실지는 일정에 맞춰 결정하시는 게 좋을것 같네요..
6번대 버스는 리펄스베이까지 약 30분, 260번은 약 20분이 걸립니다.
참고로 저는 갈때는 6번을, 스탠리마켓까지 갔다가 돌아올때는 260번을 탔습니다.

사실 위 사진에 있던 6X번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6번이 앞으로 추월해놔와 승객을 태우더라는..-_-;;ㅋ
지금와서 생각하면 운이 좋았던 것이겠죠..ㅋㅋ
일단 2층버스는 맨앞에서 타지 않으면 의미 없다고 해서 앞자리 차지..ㅋㅋ
앞유리에 안전바가 있어서 사진찍는데 좀 걸리긴 했지만.. 재미는 있더군요..^^

역시 높은 빌딩들이 많이 보이네요..



도로가 좁고 복잡한게 홍콩의 특징인 것 같더군요..

그 사이를 덩치 큰 2층버스가 어찌나 잘 비집고 다니던지..ㅋ



멋진 빌딩과 대조적인 낡은 아파트들의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조금씩 경사가 높아지더군요..
차들도 많이 막히고..





산을 오르는 중인데..
오른쪽 차선이 주차장인줄..-_-;;ㅋ
암튼 꼬불꼬불한 길도 잘 올라갑니다..^^:

신호대기 때문에 차가 막힌 것이더라구요..
올라가보니 고급 별장들이 많이 보이던데.. 교통은 안좋은듯..^^:ㅋ
도로폭도 상당히 좁은것 같은데 말이죠..

내려가는 길에 본 해변의 모습..
별장도 많았지만, 부의 상징인 요트도 많았어요..^^:ㅋ

홍콩의 버스가 방송을 따로 안하기 때문에 알아서 잘 내려야하는데..
가운데에 구멍이 뚫여있는 리펄스 베이 맨션이 보이면 내리실 준비를 해야합니다..

참고로 내리실때는 옥토퍼스 카드를 버스단말기에 다시 찍으면..
일정 금액이 환불되니 꼭 찍도록 하세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HK$2 정도 환불 되더라구요..^^

사실 태어나서 2층버스를 처음 타 본 느낌은..
평소에 멀미가 심하신 분은 안타시는게..^^;
저는 평소에 멀미를 안하는데도 아주 살짝 느낌이 오더라구요..-_-;ㅋ
맨앞에 앉아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말이죠..ㅋㅋ
운전을 아주 스펙타클하게 하기 때문에.. 가끔 식겁했습니다..ㅋㅋ

A가 버스터미널 B가 리펄스베이인데요..
구글에서 그냥 검색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버스노선이 아니지만..
대충 이렇게 운영되지 싶네요..^^:
파란선은 에버딘 터널을 관통하는 것으로 6A, 6X, 260번이 이런 노선일 것 같구요..
빨간선은 산을 넘는 6번 노선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지도는 참고만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