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Life/맛집

[맛집] 인사동 낙지전문점 '인사낙지골'의 시원한 연포탕

by ageratum 2010. 1. 4.
반응형
새해 첫날을 맞아 어머니를 모시고 인사동 구경을 갔었는데요..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낙지요리 전문점을 찾았습니다..

인사동의 특징이 골목 구석구석에 이런 음식점들이 많다는 것이죠..^^

사실 인사동에 맛집이 어디있나 검색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이곳을 추천하셔서 찾아왔습니다..^^
(우연히 찾은게 아니라는거죠..ㅋㅋ)

식당은 생각보다 넓진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비좁은 골목에 있는 식당이다보니..^^

인사낙지골의 메뉴인데요..
많은 분들이 낙지볶음+된장을 찾으시더군요..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 저 메뉴를 고르시지만..
저는 산낙지연포탕小(2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어머니께서 매운걸 못드시는 상태거든요..^^:
낙지볶음은 다음 기회로..^^

밑반찬은 6가지가 나오더군요.. 다 맛있었어요..^^



잠시후 연포탕이 나왔는데.. 산낚지가 안보이죠?ㅋㅋ

국물이 끓을때쯤 되자 산낙지를 직접 투하해 주시더군요..
아.. 뜨겁겠구나..;;

산낙지가 움직이지 않자 바로 꺼내서 따로 잘라 주시더군요..
사실 연포탕은 처음 먹어봐서 잘 몰랐는데.. 이렇게 때로 주시는게 맞는거죠?ㅋㅋ
암튼 살짝만 익어서 그런지 부드럽더라구요..^^

야채와 산낚지를 간장에 찍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특히 국물이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매운 낙지볶음이 부담되시면 시원한 연포탕도 좋을거 같아요..^^

다음로드뷰로 찾은건데, 암튼 인사낙지골을 찾아가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는데요..
[11]인사동5길 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럴땐 미국식 주소법이 참 편리하네요..^^:ㅋ
첨엔 어떻게 찾아가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카드 명세표에는 주소가 '서울 종로구 관훈동 29-16'이라고 나오니
아이폰 있으신 분은 GPS로 보고 찾아가셔도 될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