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0 홍콩

홍콩여행기 #5 - 부드럽고 진한맛의 비첸향 육포(美珍香, Bee Cheng Hiang)

by ageratum 2010. 2. 13.
반응형

스위트 다이너스티에서 식사를 한 후 돌아오는 길에 비첸향을 찾았습니다..
홍콩여행 서적이나 카페 등에서 맛있다는 의견이 많았던 육포집이죠..^^:
얼마나 맛있길래 하는 마음에.. 들어가봤습니다..^^

친절하게도 간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라고 되어 있군요..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뜻이겠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육포를 고르고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때가 퇴근시간이랑 겹쳐서 그런지 나올때는 줄을 서있더군요..;;
암튼 그만큼 유명하고 맛있다는 뜻이겠죠?^^^

매장안으로 들어가보니 육포 냄새가 진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사실 만드는 사람도 보였는데 소심해서 못찍었다는..-_-;;ㅋ
암튼 이런 선물세트로도 판매하고 있구요..

이렇게 진공포장으로 판매하고도 있었고..
참고로 가격옆에 半公斤이라고 적혀 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500g이라는 뜻이더군요..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인기 있는건 이렇게 현장에서 바로 구워낸 육포들이었습니다..
육포 종류만 약 10여가지가 있는것 같더군요..
사실 저도 이렇게 된걸 구입하고 싶었는데 판매 단위를 몰라서..-_-;;

그래서 그냥 진공포장 된 매운 육포 한봉지를 샀는데.. 끝맛이 계속 매워서..
그냥 일반 육포를 살걸 그랬네요..-_-;;ㅋ
매운맛이 너무 강해서 그런지 솔직히 맛있는 줄은 모르겠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맛을 잘 골라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건 정말 맥주 안주로는 딱일듯..^^:
맵다고 해도 사실 맥주 안주로 계속 먹었어요..-_-;;ㅋㅋ

그리고 한가지 부탁드리고 싶은건,
홍콩여행 사이트나 카페 등에서 이 육포를 가지고 들어오시려는 분들의 글을 봤는데,
육포류는 절대 국내로 반입하시면 안됩니다!(진공이라도..)

답변 달아주시는 분들도 안걸리면 장땡이에요 라는 식의 답변을 안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러다 한번 걸리면 바로 블랙리스트에 올라 나중에도 집중 단속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육포가 우리나라 축산농가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제발 자제해주세요..^^

비첸향 육포의 맛은 홍콩에서의 추억으로만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사실 반봉지 정도를 남겼는데 눈물을 머금고 버리고 왔어요..ㅜ.ㅜ


그리고 제가 갔던 비첸향육포의 위치는 빨간색 화살표 부근입니다.
구글지도에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다른 비첸향은 좀 나오던데..^^:ㅋ
이 지도는 스위트 다이너스티 포스트에 사용한 지도인데..^^: 뭐 돌아오는 길에 들렀으니..ㅋ
찾기 어렵지 않으니 비첸향 육포의 맛을 한번 느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