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델 Studio15와 잘맞는 케이스로직 VNC-216 리뷰(노트북 가방 추천)

by ageratum 2010. 7. 10.
반응형

지난 2월 말에 Dell Studio 1558을 리뷰한 적이 있는데요..
http://fotolife.tistory.com/entry/366
저렴한 노트북 가방을 샀더니 손잡이가 뜯어져 나갔더라구요..-_-;;
물론 노트북 무게가 상당하고(2.52kg) 책을 넣어 다녔지만..
그렇게 떨어져 나갈거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암튼 그래서 괜찮은 노트북 가방을 찾고 있었는데..
평소에 신뢰하는 브랜드인 케이스로직에서 나온 가방이 괜찮아 보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암튼 처참히 손잡이가 찢어진 가방을 뒤로한채 새로 구입한 노트북 가방..
케이스로직(CaseLogic) 16" 노트북 메신져백 VNC-216 입니다.. [제품보러가기]
판매처에서는 VNC-15라는 표기도 같이 쓰던데.. 뭐 둘다 똑같은가 봐요..^^:



1. 외형

제가 가지고 있는 델 studio 1558은 크기와 무게가 상당한 녀석입니다..
물론 알고 샀지만.. 가끔 후회가 되기도..;;
암튼 이렇게 종이가 붙어 있네요..
VNC-216은 '기본적으로는' 16인치용 노트북 가방입니다..

종이에는 이렇게 가방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어요..
이 가방이 가장 맘에 들었던건 수납 공간이 많다는 것이었죠..^^

이 가방은 최대 38.5 * 27.5 * 4.5cm 의 노트북을 담을 수 있습니다..
델 1558의 크기가 37.16 * 25.3 * 3.89cm 이므로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죠..^^

종이를 뜯고본 앞면입니다..
양쪽의 회색을 그냥 검정으로 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은데 말이죠..^^:
(화밸이 잘 안맞았는지 푸른빛이 도는데 원래는 진한회색입니다..^^;;)
가방의 외형크기는 43 * 33 * 8cm 입니다..

뒷면에는 캐리어에 꽂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어깨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하구요.. 나름 어깨 패드도 있습니다..^^

저는 그냥 들고 다닐거 같네요..^^:


2. 수납공간

가장 눈에 띄인건 가방 앞에 있는 스피드 포켓이었습니다.

얼마나 들어가는지 손을 넣어 봤는데..
손가락 4개가 다 들어가는 정도네요..
휴대폰이나 PDA를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화밸이 제대로 안맞은 사진입니다. 원래는 아래 사진처럼 회색입니다)
그리고 앞쪽 수납 공간입니다..
다양하게 공간을 나눠놨군요..^^
수첩이나 펜, 마우스, PDA, 어뎁터 등 다양한 것들을 담기에 충분할 것 같네요..^^

하지만 저는 어뎁터랑 마우스밖에 넣을게 없네요..ㅋㅋ
수납공간이 많아도 저에겐 무용지물이군요..^^: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곳에는 이렇게 또 주머니가 있습니다..
책을 넣어 다니면 되겠군요..^^


(화밸이 제대로 안맞은 사진입니다. 원래는 진한회색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넣을수 있는 곳인데요..
왼쪽에 보이는건 파티션입니다.. 노트북이 가방보다 작을때를 대비한 것 같네요..^^
오른쪽은 노트북을 고정하는 벨트구요..


노트북을 넣어 봤습니다..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정말 딱 잘 맞는것 같네요..^^

Dell 1558이 15.6인치 노트북이지만, 와이드라 그런건지 두꺼워서 그런지 잘 맞는 녀석을 찾기 힘들었는데..
이 가방과는 정말 잘 맞네요..^^
결국 이 거대한 녀석은 16인치 가방에 맞는 것이었다는 결론이..ㅋㅋ


개인적으로 studio 15 사용자 분들께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가방입니다..
가방이 283g으로 무겁지 않으면서도, 쿠션이 부족하지도 않고, 수납공간도 많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가격도 3만원대로 크게 부담되지 않구요.. [최저가보기]
게다가 사진에서 보이듯 딱 잘 맞게 들어가 있는걸 보면,
어쩌면 이 가방은 Dell Studio 15시리즈에 맞게 나온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노트북가방을 선택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