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TO Life/풍경

2016 여름 창경궁 야간특별관람에 다녀왔습니다! (타임랩스 영상첨부)

by ageratum 2016. 8. 3.
반응형

 

2016년 7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경복궁과 창경궁 야간개장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저는 사실 경복궁을 노렸는데 아무리 봐도 예매 취소표가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창경궁을 봤는데 7월 30일 티켓이 2장 딱 남았더라구요! (오예!)

그것도 이틀 전에 정말 운좋게 말이죠 ㅎㅎ

 

그래서 어머니를 모시고 저녁을 먹은 후에 창경궁으로 향했습니다.^^

 

 

 

창경궁의 입구인 홍화문이 보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3호선 안국역과 가까이 있는 곳은 <창덕궁>이니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창경궁>은 4호선 혜화역과 더 가깝습니다.

 

 

 

매표소에 신분증을 보여주면 바로 티켓을 발급해줍니다.

창경궁의 입장료는 1천원입니다. (경복궁은 3천원)

 

예매한 티켓은 오후 7시부터 발부하며

입장시간은 오후 7:30 ~ 오후 9:00 이고,

오후 10시까지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해가 지지 않아서 조명빨을 못받고 있네요 ㅎㅎ

 

 

 

 

티켓이 거의 3천장 팔렸는데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정말 많을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명정전 앞에서 타임랩스 영상을 담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재밌었어요^^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계속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많이 봐주세요^^

 

 

 

어두워지니 조명과 조화를 이루며 느낌이 달라지네요^^

 

 

 

명정전 앞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사진을 찍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명정전 위에서 바라본 모습..

모두들 분신술을 쓰는 중이군요 ㅎㅎ

 

 

 

 

 

조명이 있으니 나무들도 분위기가 다르네요^^

 

 

 

 

 

통명전 앞에서는 오후 8시부터 50분간 음악회가 열립니다.

제가 보러 갔을때는 거의 마무리 단계였지만..

창경궁 안에 음악소리가 다 들리기 때문에 굳이 공연을 직접 보지 않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창경궁 관람의 좋은 BGM이 되어 주는 셈이죠 ㅎㅎ

 

 

 

통행로에는 청사초롱이 환히 밝혀주고 있습니다.

 

 

 

춘당지라는 연못인데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깊어서 위험하다고 안전요원 분들이 계속 주의를 주셨습니다.

 

 

 

중간의 작은 섬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연못 주변의 빨간색 조명도 잘 어울리는거 같았어요

 

 

 

이렇게 보니 연못 주변의 붉은 조명 때문에 단풍이 핀거 같네요..^^:

 

 

 

춘당지를 둘러보고 대온실로 향했는데

아쉽게도 보수중이라 조명을 다 꺼놨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대온실 사진이 없습니다..;;

 

 

 

춘당지를 한바퀴 둘러 본 후 다시 홍화문을 향해 갔습니다.

 타임랩스 촬영만 아니었으면 30분이면 다 볼 정도로 공개된 지역이 좁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궁을 야간에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특별한 경험이니까요^^

 

다음에는 다시 경복궁 야간개장에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이미 615년만의 최초 공개라고 할 때 다녀오긴 했지만..

그 이후에 예매방식으로 바뀌면서 티켓을 못 구했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