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MATIN 매틴 디럭스 카메라 레인커버 V2

by ageratum 2017. 5. 22.
반응형

카메라 악세서리류 판매 업체중에 유명한 브랜드를 몇개 꼽으라면..

호르수벤누, 매틴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번에는 매틴에서 나온 디럭스 카메라 레인커버 V2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도 저번 P&I에서 구입한거에요 ㅎㅎ

 

29000원이었는데.. 온라인에서 배송비 포함한 가격이랑 비슷해서 그냥 샀습니다

 

 

 

당시 매틴 부스에 몇가지 레인커버가 있었는데,

이게 제일 탄탄해 보여서 질렀네요..^^:

 

 

 

사용법은 박스에 다 그려져 있는대로 하면 되는데..

문제는 제가 사용중인 D800은 뷰파인더 캡이 이 그림처럼 사각형도 아니고 위로 분리는 방식도 아니라서..;;

 

뭐.. 그걸 알고도 그냥 샀습니다 ㅋㅋ

평소에는 그냥 비에 맞든 뭐하든 신경을 잘 안쓰니..

그거보다는 낫겠다 싶었으니까요..^^:

 

 

 

파우치 안에 제품이 들어있고..

 

 

 

펼치면 이렇게 됩니다. 생각보다는 크더라구요.

웬만한 DSLR은 다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D800에 씌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쪽 지퍼를 열고 덮은후에..

 

 

 

렌즈 구멍에 맞춘 후 빨간색 고무줄로 사이즈를 맞춰서 벨크로를 붙입니다.

렌즈 후드를 장착하면 훨씬 더 비에 덜 맞겠죠? ^^:

 

 

 

그리고 투명한 비닐을 뒷면에 맞추면 됩니다.

 

 

 

위쪽 벨크로를 뜯으면 요렇게 되는데..

초반에 말씀드렸듯이 D800은 뷰파인더 캡이 사각형도 아니고 분리도 안되고..^^:

분리해서 딱 끼우면 좋긴 하겠네요 ㅎㅎ

 

암튼 이정도만 되도 충분히 비를 많이 막아줄거 같구요..

 

 

 

위에 천을 말아서 벨크로에 부착하면 요렇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양쪽을 손을 넣어 작동시키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렌즈쪽은 천이 여유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광각으로 할때와..

 

 

 

망원으로 할때도 커버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장착한건 표준 줌렌즈지만,

보니까 웬만한 망원렌즈도 다 사용 가능할 거 같았어요^^

 

 

저는 여행 중에 꼭 비를 한번씩 만나기 때문에

이번 북해도 여행때 가져갔지만..

 

비가 왔음에도 이 녀석을 사용 못했네요..ㅠㅠ

그 사연은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ㅋㅋ

 

아직 비오는 도중에 실사용은 못한셈이지만..

전체적인 마감은 정말 괜찮은거 같았어요^^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