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시카고 아키텍쳐 투어 - 멋진 건축물들 한눈에 다 보기!

by ageratum 2009. 7. 6.
반응형
네이비피어에서 배를 타고 아키텍처 투어를 했습니다..
시카고는 건축으로 유명한 도시이다보니.. 건물 하나하나가 다 멋있더군요..^^
시카고가 건축으로 유명해진 이유중에 하나가
시카고 대화재로 도시가 다 타버리고 갈아엎으면서 그런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키텍처 투어는 1시간 코스이며, 가이드가 주요 건물들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데..
말을 알아 들었을리가..;;
암튼 비용은 주말이라 28불이었고, 주중엔 24불입니다.
설명없이 30분간 도는것도 있다고 하네요..

제가 설명을 다 알아들었으면 사진 속 건물에 대해 잘 설명해 드릴텐데..
그러지 못함을 이해해 주세요..^^;
최대한 검색으로 많이 찾아서 설명을 붙이려고 했는데, 다 하지는 못하겠네요..^^:



가운데 있는 빌딩의 중간이 텅 빈상태인데요..
증축중이라는 말을 들은거 같네요..^^:

왼쪽은 최근에 완공된 트럼프 인터네셔날 호텔&타워(Trump International Hotel & Tower)입니다.
말 그래도 호텔과 쇼핑몰 등이 있지 않을까요?^^:

오른쪽은 리글리빌딩(Wrigley Building, 1919~25)인데,
껌 회사인 리글리 컴퍼니의 본사라고 하네요..^^
한번에 지금 형태의 건물이 지어진 것이 아니라
1919~22년에 남쪽 타워가 건축되고 1925년에 북쪽타워가 지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건물 중간에 다리가 있습니다..^^

1900년 초반에 지어진 건물과 21세기에 지어진 건물이 같이 있으니
어색하기도 하지만 왠지 잘 어울리는거 같네요..^^

아키텍쳐 투어를 하며 시카고 강을 계속 이동하면 이런 다리들이 보이는데요..
보시다시피 녹이 많이 슨 상태입니다..
다리를 통과할때 위를 보면 많이 지저분한 느낌도 들더라구요..
물론 차가 지나갈때는 덜컹덜컹해서 떨어질거 같기도 하고..^^:

이 빌딩은 거대한 옥수수 같죠?^^;
1959~67년에 건립된 마리나 시티(Marina Ciry, 1959~67)라는 60층짜리 주상복합이면서 쌍둥이 빌딩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래 부분에 차들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 주차장인거 같네요..
주상복합이다 보니 대부분의 시설이 다 들어가 있어서 빌딩 이름에 시티를 넣은거 같습니다..^^

가운데 있는 빌딩은 카바이드&카본 빌딩(Carbide & Carbon Building)인데요..
 꼭대기가 금색으로 되어 있고 건물색도 약간 초록색 빛이 나는게 샴페인 같네요..ㅋㅋ
현지 사람들도 부를때 샴페인이라고 한다더군요..^^:



머천다이즈 마트(Merchandise Mart, 1923~31)입니다..
시카고 상공회의소 소유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가정용품 도매센터라고 하네요..

예전에 쓰였던 철교로 보이네요..^^;

이 건물의 외벽에 보이는 점 같은것들은 별이더군요..^^:

시카고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시어스타워(Sears Tower, 1968-74)입니다..
한때는 시카고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이었죠..^^
2010년 부터 시어스 타워는 윌리스타워로 개명을 한다고 하네요..
보험중개회사인 윌리스그룹이 2010년부터 입주를 해서 그렇다네요..^^

그리고 그 앞에 있는 빌딩은 311 사우스 웨커 드라이브(311 S.Wacker Drive) 입니다..
이 빌딩은 팔각형 모양이라고 하네요..^^;

오른쪽 건물은 리버 시티(River City, 1986)라고 하는데, 마리나 시티를 건축한 회사가 지었습니다..^^

리버시티도 역시 옥수수 모양이네요..ㅋㅋ

가까이에서 보니 시어스 타워의 위용이 더 돋보이네요..^^

왼쪽 빌딩이 도넬리 센터(Donnelly Center)인데,
마치 그리스 신전같은 모습이죠?^^:

이후 빌딩들은 검색해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외관만 감상해주세요..^^








1시간의 아키텍쳐 투어가 끝나고 다시 네이비피어로 돌아왔습니다..
설명을 잘 알아들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배를 타면 주는 안내서(?)인데요..
보시면 오른쪽은 모두 미시간호,
그리고 아키텍쳐 투어는 시카고 안을 흐르는 시카고 리버를 다니면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주요 빌딩들의 이름도 소개되어 있구요..
덕분에 이번 포스팅 작성하는데도 도움되었죠..^^:

시카고에 가시면 멋진 건축물을 한눈에 보실 수 있는 아키텍쳐 투어 한번 해보세요..^^
더 자세히 많은 걸 보여 드리지 못해서 아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