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Nexus 5X

[Nexus 5X] 넥서스5X 카메라 성능 가늠해보기. 촬영 샘플 사진, 파노라마, 동영상

by ageratum 2016. 2. 9.
반응형

 

아마도 이번이 넥서스5X 관련 마지막 포스팅이 될 거 같네요ㅜㅜ

IT 전문 블로거면 뭔가 심층적으로 더 다뤄보겠지만.. 제 능력상..ㅎㅎ

 

암튼 이번에는 넥서스5X의 기본 카메라 성능을 어느정도 감안하실 수 있도록..

그동안 촬영한 사진을 샘플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진은 리사이징만 했으며, 그외 보정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기본 카메라 화면인데..

노출이나 이런 것들은 따로 조절이 안되더라구요.. HDR은 사용여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 조정은 EIS라고 해서 전자식 보정이 지원됩니다.

 

초점 맞출곳을 누르면 그곳에 초점이 맞고 가장 적절한 노출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암튼.. 기능이 굉장히 단순해요..ㅎㅎ

 

자.. 우선은 폰카로 가장 많이 촬영하는 음식사진 입니다.

 

 

 

조명이 어두운 곳이었는데 꽤 괜찮게 나오더라구요..

 

 

 

색감도 나름 괜찮은거 같고..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오는거 같긴한데,

오토 레벨이나 오토 컨트라스트 정도의 간단한 보정만 하면 훨씬 사진이 좋아집니다.

 

 

 

이건 밝은 곳에서 촬영했었네요^^

 

다음은 일반적인 주간 촬영입니다.

연말에 중국 하이난에 갔을때 담은 사진들입니다.

 

 

 

 

노출을 제가 조절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렇지 못하다보니 조금 어둡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기본 보정만 해도 사진은 훨씬 좋아졌습니다^^

 

 

 

 

 

 

 

 

 

 

 

 

다음은 어두운 환경에서 담은 사진들입니다.

 

 

노을이 지는 상황에선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어두우면 답이 없긴 하네요..ㅎㅎ 노이즈가 자글자글..

하이난의 해변이 워낙 조명이 없는 탓도 있지만요..^^:

 

 

 

이건 유람선을 타는 도중에 담은 사진인데..

생각보다 혼들림 보정 성능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다음은 내장된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해 담은 사진입니다.

사진을 누르면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크게 신경쓰지 않고 촬영해도 어느정도 잘 연결되어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좀 어색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요..ㅎㅎ

 

다음은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넥서스5X는 4K 촬영도 지원하다보니 한번 4K로 담아봤습니다^^

 

 

 

 

기본은 720P로 재생되므로 4K로 보실 분들은

오른쪽 아래 설정을 누르시고 4K로 바꿔서 보시면 됩니다^^

 

 

사실 폰카를 잘 안쓰기 때문에 성능을 논하기는 그렇지만,

그냥 막 찍어도 제 생각보단 사진 화질이 훨씬 잘 나오더라구요..

사실 제가 구입하기 전부터 넥서스5X의 카메라 성능이 굉장히 향상되었다고는 들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런 얘기가 괜히 나온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아무튼 개인적으론 꽤 만족스러운 성능이라 앞으로도 잘 활용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