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가자~ 미국으로! #1 - 인천에서 나리타까지

by ageratum 2009. 6. 30.
반응형
아침 8시 20분 비행기를 타기위해 삼성동 도심터미널에 5시에 갔습니다..
첫차가 5시 20분이더군요..ㅋ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했더라면 수하물을 부치고 수속까지 다했겠지만..
일본항공은 이용했으니 짐들도 인천공항까지 가야하는..ㅜ.ㅜ
그래도 훨씬 저렴하니..^^;
아, 저는 직항이 아니라 인천->나리타->시카고 이렇게 경유편을 이용했습니다..^^

인천 공항에 도착하니 6시20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사람이 많겠어?' 라는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는데 1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다른 카운터는 한산한데 반해 일본항공 카운터에는 사람이 엄청 많더군요..;;
여유있게 면세점 물품 찾고 선물로 줄 담배도 한보루 사고 여유있게 들어가야지라는 생각을 했다가..
결국 아무것도 못하고 바로 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카운터에서 수하물 부치니까 7시가 넘고,
출국심사하는데도 사람들 기다리고, 면세품 찾는데는 사람 더 많고..;;
부랴부랴 게이트로 가니 딱 30분전이더군요..
면세품 정리하고 바로 탑승했습니다..

비행기를 보고 나서 사람이 왜 많은줄 알겠더군요..
나리타까지만 가는데 747을 띄웠으니..
역시 성수기는 성수기네요..;; 일본항공이 저렴하기도 했고..

암튼 8시쯤 탑승하고 기다렸는데, 결국 비행기는 9시쯤에 이륙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았다는 뜻이죠..ㅋ

기내식이 나왔는데..
그냥 간단한 샌드위치였습니다..
아침도 못 먹은 상태였으니.. 그저 맛있게먹었네요..ㅋㅋ

나리타에 도착하니 11시쯤 되었습니다..
11시 15분 비행기를 타야하는데 말이죠..;;
늦게 않기위해 서둘렀습니다.. 나리타 경유는 워낙 쉽다보니..ㅋ


Tip!!
1. 삼성동 도심터미널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버스 첫차는 5시 20분입니다. 버스비는 14000원입니다.
2. 공항은 무조건 빨리 도착하는게 최고입니다..ㅋㅋ 2시간 전에는 도착하세요..^^
3. 항공사마다 차이는 있으나 미국행의 경우 23kg 수하물 2개까지 무료입니다.
4. 무비자입국의 경우 ESTA에서 승인받은 내용을 프린트 해서 소지하세요. 수속하는데 보여달라고 하더군요. 입국후 입국심사관에게도 보여줘야 합니다. (무비자 입국관련해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