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뉴욕시민들의 쉼터 센트럴파크(Central Park)

by ageratum 2010. 2. 1.
반응형
뉴욕 자연사박물관을 관람하고 나서 점심을 먹고나니 아침과는 달리 비가 그치고 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옆에 있던 센트럴파크에 들어가 봤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이 공원이 얼마나 크겠어라는 생각을 했다가.. 길을 잃었어요..-_-;;
거짓말 좀 더 보태서 아이폰으로 GPS트래킹을 안했으면 영원히 갖혀 있었을지도..ㅋ
암튼 생각보다 복잡하고 거대한 도심속 공원.. 바로 뉴욕 센트럴 파크였습니다..^^

도심속에 이렇게 거대한 공원이 있다는게 참 부럽더라구요..

센트럴파크에는 벨베데레 캐슬이라는 성이 있는데, 전체적인 전망을 보기 좋아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사실 안에는 별거 없었다는..-_-;;ㅋ 그냥 관광명소라고 해서 사람들이 모인다는 느낌이랄까..^^:

야빠 아니랄까봐 공원안에 있는 소프트볼장이 그저 부러웠어요..
야구장 치곤 작아서 소프트볼장이라고 말했지만, 야구연습하기엔 전혀 부족함이 없는거 같더라구요..^^;
구글어스로 센트럴파크를 보시면 하시겠지만 이런 간이구장이 약 20개가 있다는거..;;

언제 비가 왔었냐고 하듯, 높고 푸른하늘 풍경을 보여줬습니다..

그런데 여름이라 연못에 녹조현상이 일어난건지.. 아님 작은 수생식물들 때문인지..
연못이 연두색이네요..^^;

센트럴파크엔 이런 연못들이 많은데, 많은 사람들이 배를 타고 다니더라구요..
우리나라 같은 오리배는 못 본거 같네요..^^:

복잡한 뉴욕도심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의 센트럴파크였습니다..
조용하고 산림욕을 즐기기에도 좋을거 같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조깅같은 운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무한도전의 명수옹도 여름에 왔으면 그 차림으로 뛰어다녀고 쳐다보지 않았을거에요..
왜냐하면 그런 사람을 많이 봤으니까..ㅋ 웃통벗는건 기본이더군요..ㅋㅋ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나가는 길에 본 건데요..
알보고니 비틀즈의 존 레논을 추모하는 공간이었습니다..
누군가 장미꽃을 계속 놓아두는 것 같네요..
근처에는 역시나 존레논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노점들도 보였습니다..

빡빡한 일정이다보니 센트럴파크에서 오래 머무를 수 없었습니다..
이제 다른 곳으로 이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