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MoMA) 둘러보기

by ageratum 2010. 3. 29.
반응형

<<다시 미국 여행기 재개합니다..^^ ▶ 09년 여름 미국여행기 모음>>

센트럴파크를 나와 지하철을 타고 뉴욕 현대미술관(이하 MoMA)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미술에 대한 조예가 전혀 깊지 않았기에..
단순히 유명한 곳이고, 시간 때우기 위해 보러가긴 했습니다..-_-;;

목적이야 어찌되었든.. 이런 기회에 새로운 걸 경험하는 것이죠..ㅋㅋ
이번에는 전체적인 MoMA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고보니 현장에서 티켓을 촬영하지 않았네요..-_-;;ㅋ(다른 것들도..;;)
성인은 $20이고 국제학생증을 가지고 있던 저는 $12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에선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국제학생증도 뉴욕에선 쓸모 있습니다..ㅋㅋ

MoMA는 총 6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희는 맨 윗층부터 차례로 보면서 내려오기로 했습니다..

이 사진은 특별전시관인 6층의 모습인데요..
아마 산업디자인 관련 전시였던거 같아요..

의자들도 독특하긴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이 전등이었던거 같네요..^^
집에 하나 놔두고 싶은 충동이..ㅋㅋ

층별로 회화, 조각, 건축, 디자인, 사진, 미디어 등..
주제별로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MoMA는 한국어로 된 안내서도 있고, 오디오 해설 서비스(무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 같은 WiFi가 지원되는 휴대폰이 있으시면 단말기를 대여할 필요없이
오디오 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죠..^^

그래서 가지고 있던 아이폰으로 해보려고 했는데..
신호가 약해서였는지, 방법을 제대로 몰라서였는지.. 해설서비스를 못받았네요..ㅋ

대충 전시관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여느 미술관과 크게 다르지 않죠?

전체적으로 'ㄷ'자 모양의 건물로 되어 있어서..
중간에 정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선 음악회 같은게 벌어지고 있죠..^^
커피 한잔 들고 앉아 음악을 감상하는 여유도 즐겨볼만 할거 같습니다..^^
웬지 문화인이 된 느낌?ㅋㅋ
하지만 저는 하나라도 더 봐야하는 여행자.. 정신없이 돌아다녔습니다..ㅋㅋ

다음에는 MoMA에서 본 주요 미술작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뉴욕 현대미술관(MoMA) 관람정보
관람료 : 성인 $20 / 노인(65세이상) $16 / 학생(국제학생증 지참시) $12 / 16세 이하 무료
관람시간 : 주중 및 주말 - 오전 10:30 ~ 오후5:30
               금요일 - 오전 10:30 ~ 오후 8:00
               7~8월 중 목요일 - 오전 10:30 ~ 오후 8:45
               매주 화요일, 추수감사절 및 크리스마스 휴관



크게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