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Life/맛집

[대치동맛집] 정갈한 궁중한정식이 일품인 곳, 한미리

by ageratum 2011. 6. 20.
반응형


저희 집에서 주요행사가 있으면 가는 식당이 있는데요..
바로 궁중한정식집으로 꽤 유명한 <한미리>라는 곳입니다..
저번 주말이 부모님 생신이라 간만에 찾아갔네요..^^


사실 맛집 소개를 하면 인테리어나 그런것도 사진을 찍는데..
간만에 먹는 한정식이라 그런건 다 까먹고.. 그냥 음식 사진만 찍었어요..^^:
기본적으로 룸이 대부분이고 홀에도 손님이 있는 그런구조였습니다..
보통 상견례나 모임하러 많이 오더군요..



저희는 미리 예약을 하고 룸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기본 셋팅이구요..

여러가지 궁중한정식 코스가 있는데..
저희는 한정식(\48,000 + VAT 10%)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이 조금 오른듯한.. 그래도 특별한 날이니..^^



처음으로 물김치가 나오구요..



달작지근한 호박죽으로 시작을합니다..^^



상큼한 해파리 냉채..



탕평채..



그리고 샐러드가 한번에 같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이제 메인요리가 하나씩 나옵니다..
'너비아니'라고 했던거 같네요..







그리고 구절판이 나오구요..



밀전병에 소스를 바르고 넣어 드시면 됩니다..^^



잡채는 형형색색 예쁘게 나오네요..^^



조랭이떡, 버섯, 우엉 등이 들어가있는 버섯신선로입니다..
아마 깨를 갈아 넣었던거 같네요..
암튼 국물이 참 시원합니다..^^





전과 떡이 나오구요..





보쌈이 나오는건 처음보네요..^^:



달콤한 양념소갈비입니다..



바삭한 튀김..
아! 새우튀김이라니.. 못 먹는데..ㅜ.ㅜ

사진으로만 보면 양이 적어보이지만 이쯤되면 배가 꽤 찹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식사가 나오죠..
그에 따라 나오는 밑반찬..



저는 밥으로 달라고 했네요..
같이 나오는 된장국이 정말 구수합니다..^^



밥대신 잔치국수를 선택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누룽지도 정말 구수하구요..ㅋㅋ



마지막으로 후식.. 과일이 나오구요..



한미리의 두텁떡은 정말 유명하지 싶네요..
배불러서 못드실 것 같은 분들은 포장해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추가로 더 구입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오미자차까지.. 마지막 후식까지도 정갈하게 잘 나옵니다..^^


솔직히 가격이 착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1년에 몇 번 없는 가족행사때 한 번씩 가면 좋더라구요..^^

집안 행사나 모임이 있을때 한번씩 가면 딱 좋은 곳입니다..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아요..^^


한미리 본점(대치동)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68-4
02-556-8688, 8480
http://www.hanmiri.kr/

예약시 주말은 1주전, 평일은 3-4일전에 하라고 하네요..
인터넷 예약도 받고 있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