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1 오사카, 교토, 나라

여행 둘째날, 오사카에서 교토로 이동하기

by ageratum 2012. 2. 1.
반응형

여행 둘째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 계획은 간사이지역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교토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첫 교토 여행때 날씨가 흐리다가 결국 저녁에 비가 왔었죠..
그래서 이번에는 날씨가 좋기를 바랐는데..



이런..

커튼을 제쳤더니 날씨가 잔뜩 흐리네요..;;
일기 예보상으로는 비가 온다고 하고..
교토만 가면 날씨가 별로네요..-_-;;ㅋㅋ

뭐.. 그렇다고 안 갈 수는 없으니.. 일단 떠나야겠죠?ㅋㅋ
교토로 가기 위해 일단 한큐 우메다역으로 향했습니다..
이동 방법은 첫 여행때와 같았습니다..

관련포스트 ▶
[교토] 오사카 한큐우메다역에서 교토로 이동하기



이번에는 우메다역에서 출발하는 시간표를 촬영해봤습니다..
(위의 링크에는 가와라마치역 -> 우메다역 시간표가 있습니다)



시간표가 잘 안보이실테니 크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유심히 볼 것은 플랫폼과 시간대별로 출발하는 열차 종류가 다르다는 것인데요..
가장 빠른 특급열차는 1번 플랫폼에 있으니 꼭 1번 플랫폼에서 열차를 타세요..^^

만약 2번이나 3번 플랫폼으로 올라왔다고 해도
맨 앞으로 가면 다른 플랫폼으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모든 플랫폼이 연결되어 있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단 이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요건 주말, 휴일 시간표입니다..



암튼.. 1번 플랫폼으로 이동하면 특급열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특급' 이라고 써있는게 보이시죠?^^

특급을 타시면 가와라마치역까지 약 45분이 걸리구요..
운임은 보통이건 특급이건 모두 390엔입니다..



이제 열차를 교토로 출발!



심심하니 주변 풍경을 좀 찍어봤습니다..
뭐..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가와서 철길이 젖어있네요..^^:
결국.. 교토와 비의 인연을 끊을 수는 없었습니다..ㅜ.ㅜ



중간중간 아이폰으로 인터넷도 좀 하고..
재팬에그 덕분에 인터넷도 자유롭게 사용했네요..

관련포스트 ▶ 일본여행 가신다면 <쇼 로밍 재팬에그>로 무제한 Wi-Fi를 이용하세요!(재팬에그 사용기)





저는 여러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았는데..
철길 옆에 사는 사람들은 얼마나 시끄러울까,, 갑자기 걱정이 되더라구요..ㅋㅋ









이런저런 풍경을 보다보니 어느새 가와라마치역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해서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바로 사진의 <가와라마치역 서비스센터>입니다..
이번에는 쓰루토패스를 이용하지 않고 <교토 시버스 1일권>을 구입하기 위해서였죠..

들어가면 좁은 공간에 직원이 2명정도 있을텐데요..
버스패스 달라고 하면 알아서 잘 줍니다..ㅋㅋ

교토 시버스 1일권은 500엔으로 하루종일 시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패스죠..
쓰루토패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꼭 구입해야합니다..^^



교토 시버스 1일권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지금은 디자인이 바뀌었을지도 모르지만..^^:



구입 직후에는 아래 '유효일' 에 아무런 표시가 없을텐데요..
내릴때 버스기사를 보여주면 아무런 표시가 없으니 요금기에 한번 패스를 통과 시킬겁니다..
(귀찮으면 그냥 가라고 하는 경우도 있어요..ㅋㅋ)

요금기에 한번 통과시키면 사진에서처럼 당일 날짜가 찍히는데요..
그 이후로는 버스기사에게 찍힌 날짜만 보여주면 되더라구요..

쓰루토패스가 매번 통과시켜야 하는 것에 비하면 참 편리하죠..
(어떤 버스기사는 쓰루토패스 보여주면 요금기에 통과 안시키고 그냥 가라고 했지만..ㅋ)



암튼.. 이제 버스패스도 구입을 했겠다..
첫번째 목적지인 니조조에 가기위해 7번출구로 나와 12번 버스를 기다렸습니다..

첫번째 여행때 휴관일인 줄 모르고 갔다가 허탕친 기억이 있었는데..
드디어 가보게 되었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