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7 가을 일본 교토, 오사카

[일본/교토] 교토역에서 난젠지(南禅寺)까지 이동하기

by ageratum 2017. 12. 20.
반응형

여행 둘째날은 교토의 절이나 신사를 둘러보기로 했어요.

제 계획으로는 네 군데 정도를 가보려고 했지만..


아시죠? 여행은 동행인이 있거나 변수가 있으면 내 맘대로 안된다는거 ㅋㅋㅋ




우선 교토역 북쪽의 버스정류장이 많은 곳에서 버스를 탑니다.


사실 교토의 대부분의 버스는 교토역이나 가와라마치역을 지나게 되어 있어요.


교토역은 당연히 신칸센 등이 지나가는 가장 큰 역이라 그렇고,

가와라마치역은 한큐선의 종점이자, 기온거리를 비슷한 각종 백화점 등이 즐비한 번화가이기 때문이죠


암튼 난젠지로 가기 위해선 A1 정류장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교토 버스비는 230엔 고정입니다.

(특정 지역을 넘어가면 추가 비용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230엔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3번 이상 탈거면 버스 일일 승차권을 구입하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제가 처음 교토 여행 왔을 때와 같이 여전히 500엔인 완전 혜자 아이템이죠 ㅋㅋ 


구입은 이렇게 자동판매기를 이용하거나, 버스 기사에게 구입해도 되지만,


근처 버스 정보센터에서 구입하면 지도를 받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그곳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아니면 아래 링크에서 pdf 파일로 제공중이니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시 링크가 없다고 나오면 말씀해주세요. 다시 찾아서 수정하겠습니다)


https://www2.city.kyoto.lg.jp/kotsu/webguide/en/comm/routemap.html




난젠지로 향하는 5번 버스에 탑승합니다.




혹시나해서 교토역의 버스 정류장 정보를 캡쳐했어요.

(위에 적은 링크의 pdf 파일에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근데 사실.. 이런 지도보다 요즘은 구글맵 보고 다니는게 더 낫긴 하더라구요..^^:

시간도 정확하게 잘 나오고 ㅋㅋ




그리고 난젠지 근처 정류장(난젠지-에이칸도미치 정류장)에서 걸어가는데..

뭔가 동네 풍경부터 예쁜 느낌이더라구요.


그동안 교토를 몇 번 왔지만.. 난젠지는 처음이다보니..^^:




그리고 난젠지에 도착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