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레뷰(revu)의 새로운 서비스, 레뷰 스페이스를 체험하다.

by ageratum 2009. 11. 10.
반응형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를 표방하는 레뷰(revu)에서
최근 스페이스(SPACE)라는 새로운 서비스는 선보였습니다..
스페이스라 하면 공간을 뜻하는 것인데.. 과연 어떤 서비스일까요?
일단 한번 둘러보도록 하죠..ㅋㅋ

레뷰 스페이스는 레뷰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위치한 '스페이스'라는 메뉴를 누르시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녹색 체크)
BETA라고 되어 있는걸 보니 아직 완벽하지는 않은거 같네요..
그래서 이렇게 리뷰 이벤트를 하면서 의견을 수렴하려는 것이겠죠?
항상 블로거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레뷰답네요..ㅋㅋ 

암튼 스페이스에 들어가 보도록 하죠..
아, 만약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한다면 이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저도 윈도7을 설치하면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자, 스페이스에 들어와보니..
오! 이름 그대로 광활한 우주 공간이 펼쳐져 있네요..
전체화면으로 해놓고 캡쳐를 했더니 더욱 휑하게 느껴지네요..^^:
처음 보여지는 포스팅은 사용자의 관심사가 높거나 인기가 많은 포스팅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우선 저는 왼쪽의 LG외장하드에 대한 포스팅에 마우스를 올렸다 내려봤습니다.(녹색 체크) 

그랬더니 관련 포스팅들이 주위에 8개가 올라오네요.
오.. 요거 꽤 재밌습니다..ㅋㅋ
올라온 것들 중에 뉴 초콜렛 폰을 클릭해 봤습니다..(녹색 체크)

그랬더니 간단한 내용 소개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 하단의 더보기를 누르면 해당 포스팅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죠..^^

주변에 LG트윈스에 대한 포스팅이 보여 눌러도 보고..

한국시리즈에 대한 것이 눌러보고 했죠..ㅋㅋ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이 봤던 내용들은 선으로 연결이 됩니다.
자기가 어떤 길을 따라 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거죠..^^

사실 이렇게만 서비스가 제공된다면,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내용은 볼 수 없을텐데요,
그래서 직접 검색어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스페이스의 좌측 하단에는 이렇게 검색어 입력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가 많이 등록했던 mlb로 검색을 해볼까요?ㅋㅋ

그랬더니 제가 올린 MLB관람기가 올라오네요..
중앙에 있는 뉴욕 메츠 구장에 대한 내용을 눌러볼까요?(녹색 체크)

그랬더니 역시나 포스팅 내용이 나오고, 관련된 내용이 주변에 나오네요..

이런 식으로 계속 진행하다보면 휑한 스페이스가 어느새 가득차게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선들이 보이게 되죠..^^

레뷰 스페이스를 이용해 보고 느낀점은 꽤 재미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은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일일이 찾아다녀야 했지만, 이제는 관련된 것을 알아서 찾아주니까요..^^

물론 100% 관련있는 내용을 찾아주지는 못했습니다.
정말 생뚱맞은 내용이 나오기도 했죠.. 이것은 앞으로 개선이 될거라 생각이 되네요..
아니면 이렇게 생뚱맞은 내용이 나오는 것도 어떻게 보면 하나의 재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치 싸이월드에서 랜덤 홈피 찾아가는 것처럼 말이죠..^^

아무튼 레뷰의 이런 새로운 시도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레뷰 스페이스가 모든 블로거들에게 만족을 주기엔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다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레뷰 스페이스, 앞으로 기대해 봐도 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