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서울의 새로운 관광명소 광화문 광장 with 삼성 VLUU ES20

by ageratum 2009. 11. 23.
반응형
지난 10월 말 디자인 스트리트 Week&T 미션 수행을 위해 경복궁에 갔다가,
최근 새롭게 태어난 광화문 광장도 찾아가 봤습니다..
왜냐하면 경바로 앞에 있기 때문이죠..ㅋㅋ

서울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태어난 광화문 광장을 한번 둘어볼까요?^^

광화문 공사는 아직도 진행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세련된 가림막 덕분에 하나의 멋진 장식물이 되었네요..
얼른 웅장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광화문 광장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이 벤치였습니다..

한글 자음으로 낸 구멍과 꽃으로 단장한 벤치가 참 예쁘더라구요..^^

이런 벤치가 아주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디어가 참 좋은거 같아요..ㅋㅋ

당시에 예산을 꽤 많이 들여 꽃을 새로 심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꽃들은 별로 시들지 않은 상태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넓은 화단을 꾸며놓았습니다..

서울의 상징인 해치도 있군요..ㅋㅋ

당시엔 ES20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아 손에 익지 않아서 접사 효과가 덜 났네요..^^:

광화문 광장 옆에는 세종대왕의 연대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시냇물 흐르는 것처럼 꾸며놓았네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밤이 되면 조명이 들어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나중에 야경 찍으러 한번 가봐야 겠네요..^^

화단을 예쁘게 잘 꾸며 놓았더라구요..
앞에 보이는 계단에 올라가서 보면 더 장관입니다..^^



곳곳에 사진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여기도 그 중 하나였구요..
나중에 광화문 공사가 끝나면 더 멋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화문 광장에는 세종대왕 동상이 있는데,
그 뒷편에는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세종대왕의 업적에 대한 전시관이 있습니다..





백성은 나라의 근본인거 맞죠?ㅋㅋ

세종대왕의 연대기도 나와 있고..

훈민정음을 이용한 각종 전시물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시 올라와서 세종대왕 동상 한 컷 찍어봤습니다..
누구 아이디어인지 지하에 작은 전시관을 만든건 정말 잘 한 것 같네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세종대왕의 업적에 대해 알려줄 수도 있고 말이죠..^^

그리고 조금 더 가다보면 밑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내려와 보니 작은 광장처럼 되어 있네요..
지하도 역할을 하기도 하고, 해치 전시물들이 있었습니다..

서울의 상징인 해치 캐릭터 제품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훈민정음이나 해치캐릭터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상품성들이 충분히 있어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구입할 것 같았습니다..^^
저도 하나 구입하고 싶었지만..
생각보단 가격이 세더라구요..^^:

귀여운 해치 캐릭터..



서울시가 해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는 이렇게 분수가 있어서,
광화문 광장을 찾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습니다..


분수 동영상을 한 번 찍어봤습니다..
ES20의 동영상 기능을 알아 보실 수 있겠죠?^^

새롭게 태어난 광화문 광장은 시민들에게는 쉼터로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 같습니다.
주말에 시간 되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