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의 여러 작품들..

by ageratum 2010. 3. 31.
반응형

저번에는 MoMA의 유명화가들의 미술작품들을 보여드렸자면,
이번에는 그외 여러 작품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건 메뚜기 같죠?ㅋㅋ

사실 여기에 들어왔을땐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벽에걸린 그림없는 액자나.. 텅빈 공간이나..^^:ㅋ

음.. 이것도 예술인거죠?ㅋㅋ

영상작품들도 전시되고 있었지만..
대부분의 영상물들은 촬영 금지였습니다..^^:

비록 예술적인 작품은 잘 몰라도..
디자인 작품들은 느낌이 좀 오더라구요..
아무래도 현실적으로 와닿아서 그런듯..^^;



방에 하나씩 있었으면 하는 것들이네요..ㅋㅋ

오른쪽의 튜브형 소파가 인상적입니다..ㅋㅋ

특이한 주방기구들이네요..^^

건축과 관련된 전시도 하고 있었습니다..



독특한 아저씨?ㅋㅋ



비틀즈와 롤링 스톤즈와 관련된 작품인가보네요..
당시 신문, 잡지 기사들을 모아 놓은 것 같습니다..^^

멀리서 보면 개미가 가는것처럼 보이죠?
사실은 수많은 사람들이 벽에 적은 방명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몇월 몇일 누가 왔다 갔다.. 이런걸 적은 것이죠..
MoMA에 방문하게 되시면 증거를 남기고 오세요..^^
생각해보니 저도 하나 남기고 올걸 그랬네요..ㅋㅋ 



제 기억엔 중국 예술가가 만든 설치미술 작품인데요..
제목이 'Waste Not'이었던거 같네요..
즉, 쓰레기들을 시장에서 파는 것 처럼 펼쳐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을듯..
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더군요..
사실 제가 봤을때는 별 느낌이 없지만, 서양인들에겐 뭔가 신기해보였겠죠..^^

뉴욕 현대미술관에 대한 소개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겐 정말 천국같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저처럼 미술에 문외한인 사람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반응형

댓글